1.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개봉예정일
지난 6월 13일 오징어 게임의 감독 황동혁은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을 공식화 했습니다. 시즌2에서도 기훈과 프론트맨도 돌아 올 것이라고 말했고, 인터뷰에서는 2024년 핼러윈 시즌에 공개하겠다는 목표도 밝혔습니다. (그러고 보니 아직 한참 남았군요) 그리고 이미 다 알고있듯 오징어 게임 시즌2의 무대는 한국이라고 합니다. 한국 드라마 역대 최대의 제작비인 1,000억원을 쏟아 붓고 있는 만큼 기대가 큰 작품입니다. 올해 여름부터 촬영에 들어간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엄청난 제작비를 들인 만큼 규모 또한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 발표에 이어 또다른 화제를 낳았던 건 시즌2에 출연하는 출연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최승현 탑이 출연을 한다고 해서 정말 화제가 되었죠. 탑을 비롯해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은 캐스팅이 확정 되었다고 합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1에서 출연했던 이정재,이병헌은 물론, 공유, 위하준도 시즌2에 이어서 출연한다고 합니다. 시즌1에 나왔던 박해수나 정호연, 허성태가 못나오는게 조금은 아쉽기는 합니다. 추가로 오징어 게임의 감독 '황동혁'은 아래와 같은 인사를 남겼는데요. 아직 개봉하려면 한참 남았지만 벌써부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새로운 게임이 시작됩니다
지난해 '오징어 게임' 시즌 1을 세상에 내놓기까지, 1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오징어 게임'이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넷플릭스 시리즈가 되기까지는 단 12일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오징어 게임'을 쓰고, 연출하고, 제작한 사람으로서, 전 세계 팬 여러분께 인사를 전합니다.
'오징어 게임'을 시청해 주셔서,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제, 기훈이 돌아옵니다. 프론트맨이 돌아옵니다. 시즌2가 돌아옵니다.
딱지를 든 양복남도 다시 돌아올지 모릅니다.
영희의 남자친구 철수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더욱 새로운 게임, 놀라운 이야기로 다시 만나 뵙겠습니다.
- '오징어 게임'의 제작자, 작가, 감독 황동혁
2.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등장인물
우선 캐스팅 부터 시끌시끌했던 '오징어 게임 시즌2' 에서는 빅뱅 출신 탑이(최승현)이 출연한다. 어떤 역할로 나오는지는 알 수 없지만 부정적인 시선들이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화제성 하는 최고인듯 하다. 한편으로는 배우 이정재가 탑 캐스팅에 관여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기도 하였는데, 소속사 측에서 이정재 배우가 오징어 게임 시즌2에 탑 출연 관련하여 관여를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이어서 그는 작품의 캐스팅은 감독님과 제작사의 권한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출연을 위해 노력하고 오디션을 통해 결정이 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이정재와 탑이 특히 절친한 사이라서 더 이런 오해들이 생겼던 것 같다. 그리고 또 다른 배우 임시완도 시즌2에 합류를 한다고 한다. 한 매체에서는 임시완이 주인공으로 나온다고 보도했지만, 아닌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정재, 이병헌에 비해서 분량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는 한다. 어떤 역할로 나올지 알 수가 없어서 많은 추측을 낳고 있는것 같다.
그리고 오징어 게임으로 단번에 글로벌 스타가 된 이정재! 성기훈은 오징어 게임 시즌1에서 미국행 비행기를 포기하고 다시 돌아와 큰 궁금증을 남겼다. 우승으로 상금 456억을 다 가졌지만, 모든 것을 잃은 성기훈이 복수를 다짐하면서 끝나는 장면으로 영화가 마무리 되었다. 시즌2는 이제 복수를 꿈꾸는 성기훈과 프론트맨 이병헌, 딱지맨 공유 등과 함께 시즌2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가 된다.
3.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실사판 리얼리티 쇼 탄생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개봉도 엄청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를 11월 22일 공개한다고 합니다.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이 되어있고, 놀라운 것은 리얼리티 쇼라고 합니다!! 실제로 오징어 게임처럼 상금을 걸고 나오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더 트레이터스(The Traitors)' 제작사 스튜디오 램버트 등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얼마전 까지 실제 상금을 걸고 나온 프로그램 2억9천:결혼전쟁 도 있었죠. 우승한 팀에게는 2억9천만원도 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었는데, 오징어 게임은 465억원을 놓고 목숨을 건 게임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영화처럼 목숨이 걸리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1인당 1억씩 456억원을 놓고 게임을 벌이며, 456명의 참가자가 1만 달러 씩 456만 달러(약 61억원)을 놓고 경쟁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의 넷플릭스 드라마가 이제는 이렇게 리얼리티 쇼까지 나오다니..그것도 거대한 스케일로! 오징어 게임의 성공은 말로 표현안해도 알 정도인것 같습니다. 여하튼 오징어 게임 : 더챌린지는 참가자들의 목숨이 걸리지는 않았지만 참가자들은 기회주의적인 동맹과 냉혹한 전략, 시기적절한 배신 등 승리를 위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자신에게 묻게 된다고 말했다고 한다.
시즌2보다 더 기대되는 리얼리티 쇼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총 10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에는 현금으로 가득 찬 대형 돼지 저금통과 함께 드라마를 재현한 세트장의 모습이 보인다. 특히 오징어 게임의 요원들의 등장은 긴장감을 더하기도 한다. 실제 오징어 게임과 동일한 게임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했던 영희의 모습도 보이고, 진행요원도 동그라미, 세모, 네모가 그려진 가면을 쓴 모습으로 나온다.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영국에서 촬영이 되었고, 누가 우승을 했을지 너무 궁금해지기도 한다. 넷플릭스를 끊었지만 오징어게임 때문에 다시 구독해야 할 것 같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