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줄거리 및 OST

by PageY 2023. 5. 8.
반응형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Volume 3

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Come and get your love' 노래가 나오면 절로 생각나는 영화가 있죠. 바로 모두가 생각 하는 바로 그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가 드디어 영화로 개봉했습니다. 5월 3일 개봉한 이번 영화는 2편이후 6년만에 등장한 영화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마지막이라고 하니 엄청 기대되면서 한편으로는 너무 아쉽습니다. 제 인생 최고의 영화인데 말이죠. 일명 가오갤 이라 불리는 이 영화의 중간 중간마다 흘러나오는 70-80년대 음악은 영화를 보는 내내 흥얼거리기 딱 좋고, 배우들간의 완벽한 캐미가 영화의 킥 포인트 이기도 하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만의 특유의 유쾌함과 유머포인트가 찐팬들을 만들기도하죠. 특히 가디언즈 팀이 뭉치면 히어로가 되는데, 흩어지면 각자 또 범죄자가 되는 기이한 팀원들 하나하나가 매력적인 영화 중에 하나로 나왔다 하면 국내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영화 입니다. 

그리고 퀄과 가모라 이외 등장인물들 로켓, 그루트, 드랙스 등의 목소리도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을 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로켓은 - 브래들리 쿠퍼, 그루트 - 빈 디젤, 드랙스 - 데이브 바티스타 등등 목소리만 들어도 친근한 배우들이 있어서 영화의 재미를 더했던것 같습니다.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Volume 3 영화 줄거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Volume 3'  이야기는 '가모라' 를 잃고나서 슬픔에 빠져있던 '퀄'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서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에는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는 '로켓' 너구리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고 하는데요. 실험대상이 되기 전에 어떤 삶을 살았는지 '로켓'에 대한 가슴 찡한 이야기들이 나온다고해서 더욱더 기대가 되는 관전 포인트 입니다. 

다시 영화의 처음으로 돌아가면 '가모라'를 잃은 퀄은 죽은 가모라만을 생각하면서 매일 슬픔에 빠져 폐인처럼 지내고 있는데, 어느 날 황금빛 남자 워록은 가디언즈 멤버들을 공격하고, 로켓을 납치해 가려고 하는데... 네뷸라에 의해 저지당하고 도망쳐버린다. 워록에 의해서 치명상을 입은 '로켓'은 48시간 안에 몸 안의 스위치를 끄지 않으면 목숨을 잃게 되는데, 동료들은 '로켓'을 살리기 위해 그를 만든 '하이에볼루셔너리'를 찾아가게 된다. 

평범한 너구리였던 로켓을 현재의 모습으로 개조한 장본인으로,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수 많은 생체실험을 진행했었다. 이 장면만 보더라도 기존의 유쾌하기만 했던 시리즈와는 다르게 다소 어둡고, 무겁고..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과는 다르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느껴졌다. 

영화의 마지막 시리즈인 만큼 러닝타임도 150분이다. 길어서 더욱더 좋은 영화가 바로 이런 영화이다. 앤드게임 이후로 가장 기대되는 영화라고 말할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영화 개봉을 했고, 현재 9.3점대 이상으로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빠르게 영화관으로 가야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OST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떠오리면 ost 를 빼 놓을 수가 없죠. 70~90년대 히트 팝이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영화를 보는 내내 음악을 듣는 재미도 있는 영화. 시즌1~2에서 플레이 리스트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노래 제목만 봐도 어떤 장면인지 생각이 날 만큼 영화의 장면과 노래가 절묘하게 인상적이다. 유튜브에서 플레이리스트를 한번 들어보자. 

 

시즌1-2 ost 

 

Come and Get your love - 레드본 : 영화 타이틀에서 나왔던 가장 유명한 곡 

Go All the Way - 라즈베리스 : 피터가 모라그에서 탈출할 때 밀라노에서 틀어 놓은 곡

Hooked on a Feeling - 블루 스위드 : 감옥 간수가 피터의 소니 워크맨을 빼앗고 듣던 곡 1~2차 공식 예고편 bgm으로도 사용됨

I want you back - 잭슨 파이브 : 엔딩에서 흘러나오는 곡으로 베이비 그루트가 춤추는 장면이 기억이 난다. 

 

이번 시즌3에서도 유명하고 명곡들이 잘 활용이 되었다.  

Creep - 라디오헤드

Crazy on you - 하트

Since you been Gone - 레인보우

No Sleep Till Brooklyn - 비스트 보이즈 

 

반응형